slider01 slider02
http://intofaith.org/files/attach/images/138/99b983892094b5c6d2fc3736e15da7d1.png
http://intofaith.org/files/attach/images/138/5b5f430cdffe06e319c4b852d53473d0.png

9월19일 욥 41-42 호1-3

paul 2018.09.01 12:32 조회 수 : 66

Loading the player ...



Job 41:1 “네가 낚시 고리로 악어를 끌어 낼 수 있겠느냐? 끈으로 그의 혀를 맬 수 있겠느냐?

Job 41:2 그의 코에 끈을 꿰고 갈고리로 그의 턱을 낚아챌 수 있겠느냐?

Job 41:3 그것이 네게, ‘살려 주세요!’ 하며 애원하겠느냐? 부드러운 말로 간청하겠느냐?

Job 41:4 그것이 너와 약속을 하여 평생 너의 노예가 될 것 같으냐?

Job 41:5 네가 그것을 새와 놀 수 있는 것처럼 만들어 네 어린 소녀들에게 쥐어 줄 수 있겠느냐?

Job 41:6 어부들이 그것을 가지고 상인들에게 팔 수 있겠느냐? 상인들은 그것을 가게에 가지고 나와 팔 수 있겠느냐?

Job 41:7 네가 그것의 가죽에 창을, 그 머리에 작살을 꽂을 수 있겠느냐?

Job 41:8 그것에게 네 손을 대어 보아라. 그것이 날뛰면 네가 다시 그런 일을 할 생각이나 하겠느냐?

Job 41:9 그것을 굴복시킬 수 있다는 생각은 헛된 것이 아니겠느냐? 보기만 해도 기가 꺾이지 않느냐?

Job 41:10 아무리 용감한 자라 해도 그것조차 깨우지 못하는데, 누가 감히 내게 맞설 수 있겠느냐?

Job 41:11 누가 내게 주고 나서 갚기를 바랄 수 있느냐? 세상의 모든 것이 내게 속하지 않았느냐?

Job 41:12 그 악어의 다리와 그 힘과 위엄찬 모습을 어찌 말하지 않을 수 있겠느냐?

Job 41:13 누가 그의 갑옷을 벗기고 감히 재갈을 가지고 그에게 다가설 수 있겠느냐?

Job 41:14 누가 감히 그 끔찍한 이빨들이 늘어선 턱을 벌릴 수 있겠느냐?

Job 41:15 그 등은 방패들이 서로 단단히 연결되어 늘어선 모습과 같고

Job 41:16 비늘과 비늘은 서로 이어져 있어서 바람조차 통할 수 없다.

Job 41:17 이처럼 비늘들은 서로 이어져서 함께 붙어 나눌 수 없다.

Job 41:18 재채기와 함께 번갯불이 번쩍이고, 그 두 눈은 동틀 때의 쏟아지는 햇살 같구나.

Job 41:19 입에서는 타는 횃불이 나오고 불똥이 튀어 나온다.

Job 41:20 그 두 콧구멍에서 연기가 뿜어 나오니, 마치 끓는 솥에서 나오는 것 같구나.

Job 41:21 입김이 숯불을 일으킬 것 같으니, 그 입에서는 불꽃이 쏟아진다.

Job 41:22 그 목덜미에 힘이 있어, 그 앞에서는 절망도 달아난다.

Job 41:23 근육들은 서로 단단히 엉켜 있고, 견고하여 떼어 낼 수 없구나.

Job 41:24 그 심장은 돌같이 단단하고, 맷돌 아래짝처럼 강하구나.

Job 41:25 그 놈이 한번 일어나면, 강한 자도 그 위세 앞에 겁을 먹고 뒷걸음질 친다.

Job 41:26 칼로 찔러도 소용이 없고, 창이나 표창, 단창도 아무 소용 없구나.

Job 41:27 악어는 철을 지푸라기처럼, 구리를 썩은 나무처럼 생각하니,

Job 41:28 화살을 쏘아도 꿈쩍하지 않고, 물맷돌도 그것에게는 날리는 겨와 같다.

Job 41:29 몽둥이를 지푸라기처럼 여기고, 표창을 날려도 코웃음만 칠 뿐이다.

Job 41:30 그것의 밑바닥은 날카로운 질그릇 같아서 진흙에서 쟁기질한 것 같은 자국을 만든다.

Job 41:31 깊은 물을 마치 끓는 가마솥같이 만들고, 바다를 기름 가마처럼 만든다.

Job 41:32 지나가며 번쩍이는 물보라를 날리니, 흰머리를 날리는 것처럼 보인다.

Job 41:33 지구상에 그것과 같이 두려움을 모르는 것이 없다.

Job 41:34 그것이 교만한 자들을 모두 낮추어 보니, 모든 자랑하는 자들의 왕이로다.”

Job 42:1 <욥이 여호와께 대답하다> 그러자 욥이 여호와께 대답했습니다.

Job 42:2 “주께서는 무슨 일이든지 하실 수 있기 때문에 아무도 주님의 뜻을 방해할 수 없는 줄 압니다.

Job 42:3 ‘무식한 말로 내 뜻을 가리는 자가 누구냐?’라고 물으셨지요? 정말 저는 알지도 못하면서 말하였고, 깨닫지 못하는 일들을 아는 체 하였습니다.

Job 42:4 주님께서, ‘들어라, 내가 말하겠다. 내가 묻겠으니 너는 대답하여라’고 하셨지요?

Job 42:5 주님에 대하여 귀로 듣기만 했는데, 이제 저는 주를 눈으로 직접 보았습니다.

Job 42:6 이제 제 자신을 경멸합니다. 그리고 티끌과 재 가운데서 회개합니다.”

Job 42:7 여호와께서 욥에게 말씀을 하신 후에 데만 사람 엘리바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너와 네 두 친구는 정말 나를 화나게 하였다. 너희들은 내게 욥처럼 옳게 말하지 않았다.

Job 42:8 그러므로 이제 너희는 수송아지 일곱 마리와 숫양 일곱 마리를 잡아 내 종 욥에게 가서, 너희들의 죄를 위해 번제로 바쳐라. 그러면 내 종 욥이 너희를 위해 기도해 줄 것이다. 나는 그의 기도를 듣고, 너희들을 너희 어리석음대로 다루지 않겠다. 너희는 욥과 달리 나에 대해 옳게 말하지 않았다.”

Job 42:9 그러자 데만 사람 엘리바스와 수아 사람 빌닷, 나아마 사람 소발은 여호와께서 자기들에게 명령하신 대로 하였고, 여호와께서는 욥의 기도를 들으셨습니다.

Job 42:10 욥이 자기 친구들을 위해 기도한 이후에 여호와께서는 그를 다시 번성케 하셔서, 그에게 전보다 두 배나 많은 복을 주셨습니다.

Job 42:11 그러자 그의 모든 형제 자매와 전에 그를 알았던 모든 자가 와서 그와 함께 식사를 하였습니다. 그들은 여호와께서 욥에게 내리셨던 모든 재앙을 생각하며 그를 위로하고 슬퍼해 주었고, 각각 돈과 금고리를 욥에게 선물로 주었습니다.

Job 42:12 여호와께서 욥의 말년에 처음보다 더 큰 복을 주셔서, 그는 만 사천 마리의 양과 육천 마리의 낙타와 황소 천 겨리와 당나귀 천 마리를 소유하게 되었습니다.

Job 42:13 그리고 욥은 일곱 명의 아들과 세 명의 딸을 낳았습니다.

Job 42:14 그의 첫째 딸을 여미마라 하고, 둘째 딸을 긋시아, 셋째 딸을 게렌합북이라 불렀는데

Job 42:15 온 땅에 욥의 딸같이 아름다운 사람이 없었고, 욥은 그들에게도 아들과 같이 재산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Job 42:16 그후, 욥은 백사십 년을 더 살면서, 자손을 사 대까지 보았고

Job 42:17 오래 살다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호세아 
Hos 1:1 <부정한 아내와 같은 이스라엘> 여호와께서 브에리의 아들 호세아에게 말씀하셨습니다. 그 때는 웃시야와 요담과 아하스와 히스기야가 유다 왕으로 있던 때이며, 요아스의 아들 여로보암이 이스라엘 왕으로 있던 때입니다.
Hos 1:2 <호세아의 아내와 자녀들> 여호와께서 호세아를 통해서 말씀하시기 시작하셨습니다. “가서 부정한 여자와 결혼하여 부정한 자식을 낳아라! 그것은 이 나라가 여호와를 버리고 부정한 짓을 하였기 때문이다.”
Hos 1:3 그래서 호세아는 디블라임의 딸 고멜과 결혼했습니다. 고멜이 임신하여 호세아의 아들을 낳았습니다.
Hos 1:4 여호와께서 호세아에게 말씀하셨습니다. “그 아이의 이름을 이스르엘이라 하여라. 이스르엘에서 벌어진 살육에 대하여 내가 예후의 집안을 심판하겠다. 그리고 이스라엘 나라를 멸망시키겠다.
Hos 1:5 또 그 날에 이스르엘 골짜기에서 이스라엘 군대의 힘을 꺾어 버리겠다.”
Hos 1:6 고멜이 또 임신하여 딸을 낳았습니다. 여호와께서 호세아에게 말씀하셨습니다. “그 아이의 이름을 로루하마라 하여라. 내가 다시는 이스라엘을 긍휼히 여기지 않겠다. 다시는 그들을 용서하지 않겠다.
Hos 1:7 그러나 내가 유다 백성에게는 긍휼을 베풀겠다. 그리고 그들의 하나님인 여호와 나 자신이 직접 그들을 구원하겠다. 결코 내가 그들을 활이나 칼이나 말이나 기병으로 구원하지 않겠다.”
Hos 1:8 로루하마가 젖을 뗀 후에 고멜이 다시 임신하여 아들을 낳았습니다.
Hos 1:9 여호와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 아이의 이름을 로암미라 하여라. 너희는 내 백성이 아니며, 나는 너희 하나님이 아니기 때문이다.”
Hos 1:10 <하나님이 이스라엘에게 약속하시다> “그러나 후에는 이스라엘 백성이 바닷가의 모래알처럼 달아 보거나 세어볼 수 없을 정도로 많을 것이다. 지금은 이스라엘을 가리켜 ‘너희는 내 백성이 아니다’라고 하였으나, 후에는 그들을 ‘살아 계신 하나님의 자녀’라고 부를 것이다.
Hos 1:11 그 때, 유다와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가 될 것이다. 그들이 한 지도자를 세우고 그 땅으로부터 돌아올 것이다. 이스르엘 의 날이 위대해질 것이다.”
Hos 2:1 “너희는 너희 형제를 ‘암미’라 부르고 너희 자매를 ‘루하마’라고 불러라.”
Hos 2:2 <이스라엘의 심판과 회복> “너희는 어머니를 탓하여라. 이제 그는 내 아내가 아니며, 나는 그의 남편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녀의 얼굴에서 음란을 없애고 그녀의 유방 사이에서 음행을 제거하여라.
Hos 2:3 그렇게 하지 않으면 그녀를 발가벗겨 그녀가 태어난 날처럼 맨몸으로 만들어 놓겠다. 마른 땅처럼 메마르게 하고 광야처럼 만들어, 그녀를 목말라 죽게 하겠다.
Hos 2:4 내가 그의 자녀들에게 긍휼을 베풀지 않겠다. 그들은 부정한 아내의 자녀들이기 때문이다.
Hos 2:5 그들의 어머니가 창녀와 같은 짓을 했고, 그들을 배었던 여자가 부끄러운 짓을 했다. 여자가 말하기를, ‘내 사랑하는 자들을 뒤좇겠다. 그들이 내게 먹을 것과 마실 물을 주었다. 내게 털옷과 모시옷도 주었고 포도주와 기름도 주었다’라고 한다.
Hos 2:6 그러므로 내가 그녀의 길을 가시나무로 막고, 담을 쌓아서 길을 찾지 못하게 하겠다.
Hos 2:7 그녀가 사랑하는 자들을 좇아다녀도 따라잡지 못할 것이요, 찾아다녀도 찾지 못할 것이다. 그제서야 그녀는 ‘이제 첫 남편에게 돌아가야겠다. 지금보다 그 때가 더 살기 좋았다’ 라고 말할 것이다.
Hos 2:8 그녀에게 곡식과 포도주와 기름을 준 이가 바로 나라는 것을 그녀는 알지 못하고 있다. 내가 그녀에게 은과 금도 많이 주었으나, 그녀는 그것으로 바알 우상을 만들었다.
Hos 2:9 그러므로 추수할 때에 내가 내 곡식을 빼앗으며, 포도주가 익을 무렵에 내 포도주를 빼앗겠다. 그녀의 발가벗은 몸을 가리운 양털과 모시옷도 빼앗겠다.
Hos 2:10 내가 그녀의 사랑하는 자들 앞에서 그 벗은 몸을 드러내게 해도 그녀를 내 심판의 손에서 구해 낼 사람이 아무도 없을 것이다.
Hos 2:11 내가 그녀의 모든 기뻐하는 것과 명절과 초하루 절기와 안식일과 모든 특별한 절기를 없애겠다.
Hos 2:12 그녀가 ‘내 사랑하는 자들이 내게 몸값으로 주었다’ 라고 말한 포도나무와 무화과나무를 없애 버리겠다. 그것들을 수풀로 만들어서 들짐승들이 삼키게 하겠다.
Hos 2:13 그녀는 귀고리와 보석을 몸에 걸치고 사랑하는 자들을 뒤좇아다니며 나를 잊어 버렸다. 그녀가 바알을 섬긴 세월만큼 그녀를 벌하겠다. 나 여호와의 말이다.
Hos 2:14 그러므로 이제 내가 그녀를 꾀어서 광야로 데려가 다정하게 말해 주겠다.
Hos 2:15 거기에서 그녀의 포도밭을 돌려 주고 아골 골짜기를 희망의 문으로 만들어 주겠다. 그러면 그녀가 젊었을 때와 이집트에서 나올 때처럼 나를 대할 것이다.
Hos 2:16 그 날에 그녀가 나를 가리켜 ‘내 남편’이라 할 것이며, 다시는 바알을 가리켜 ‘내 남편’이라 하지 않을 것이다. 나 여호와의 말이다.
Hos 2:17 그녀가 다시는 바알의 이름을 부르지 못하게 하겠다. 백성들도 바알의 이름을 부르지 않을 것이다.
Hos 2:18 그 때에 내가 그들을 위해, 하늘의 새와 땅의 기는 것과 언약을 맺을 것이다. 내가 이 땅에서 활과 칼과 전쟁 무기를 없애 버리겠다. 그래서 내 백성이 안전하게 살 수 있도록 하겠다.
Hos 2:19 내가 너를 나의 영원한 아내로 맞아들이겠다. 너를 정의와 공평으로 대하고 너에게 사랑과 긍휼을 보여 주겠다.
Hos 2:20 내가 진실함으로 너를 아내로 맞아들이겠다. 그러면 너도 내가 여호와임을 알게 될 것이다.
Hos 2:21 그 날에 내가 너에게 대답하겠다. 나 여호와의 말이다. 내가 하늘에게 말하면, 하늘이 땅에 비를 내릴 것이다.
Hos 2:22 그러면 땅이 곡식과 포도주와 기름을 낼 것이다. 그리고 이것들이 이스르엘 땅에서 자랄 것이다.
Hos 2:23 내가 내 백성을 이 땅에 심겠다. 전에 ‘불쌍히 여김을 받지 못한다’ 라고 불렀던 백성을 불쌍히 여기며, ‘내 백성이 아니다’라고 불렀던 백성을 내 백성이라 부르겠다. 그러면 그들도 나를 ‘주는 나의 하나님이십니다’ 라고 부를 것이다.”
Hos 3:1 여호와께서 내게 말씀하셨다. “너는 가서 네 아내를 다시 사랑해 주어라. 그녀에게는 다른 사랑하는 자가 있으며, 너에게 부정한 아내였다. 그러나 이스라엘 백성이 다른 신들을 섬기며 건포도 빵을 좋아하더라도 내가 그들을 사랑했듯이 너도 그녀를 사랑해야 한다.”
Hos 3:2 그래서 나는 은 열다섯 세겔 과 보리 한 호멜 반 가량을 주고 고멜을 다시 데려왔다.
Hos 3:3 그리고 고멜에게 “당신은 여러 날 동안, 나를 기다려야 하오. 창녀가 되지 말고 다른 남자의 연인도 되지 말아야 하오. 나도 당신을 기다리겠소” 하고 말했다.
Hos 3:4 이와 같이 이스라엘도 여러 날 동안에 왕도 지도자도 없이, 희생 제물도 돌 기둥도 없이, 에봇이나 드라빔도 없이 살 것이다.
Hos 3:5 그런 뒤에 이스라엘 백성은 돌아와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를 찾고 다윗 왕을 따를 것이다. 마지막 날에 그들은 여호와께 나아올 것이며, 주께서 그들에게 복을 주실 것이다.